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영어공부하기 좋은 미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미드 영어공부 방법(Feat. 넷플릭스)에 이어서 

영어공부하기 좋은 미드 몇 편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워낙 유명한 드라마들이라 대부분은 알고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사실 드라마 몇번 본다고 지금까지 안들리던 영어가 갑자기 들리지는 않을거에요.

우리말 자막을 보면서 미드를 본다면 절대 효과가 없을 뿐 아니라 몇번 본다고 되는것도 아니에요.

자신의 노력과 수많은 반복과 꾸준함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앞에 포스팅에도 있는 내용이지만 꼭 드라마가 아니라 아동용 드라마도 좋습니다.

저와 같은 초보자 분들은 한번에 20분 분량의 드라마를 보지 말고 구간별로 끊어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처음부터 들리지도 않는데 20분의 분량을 반복적으로 듣는 것은 쉽지 않으니 5분정도씩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바로 영어 공부하기 좋은 미드 추천 해 드릴게요.


모던패밀리(modern family, 2009)


모던패밀리는 미드로 영어회화 공부에 대하 찾아 본 사람들은 모두가 알고있을 것이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이유가 있을 것이다. 


비교적 나온지 시간이 좀 지났지만 모던패밀리는 소재 고갈이나 진부함 없이 꾸준한 꿀잼을 선사하고 있다.


사실적인 미국 가족들의 여러 가지 일상을 보여주는 드라마로 회화 표현도 많으면서


재미도 있기 때문에 영어 공부용 미드로 손색이 없다.


현재 열번째 시즌까지 있기 때문에 공부 할 수 있는 분량도 상당하다.



김씨네 편의점(KIM'S CONVENIENCE, 2016)


김씨네편의점(Kim's Convenience)은 미드가 아닌 조금은 생소 할 수 있는 캐나다 드라마, 캐드이다.


캐나다에서 한국계 이민자가 운영하는 한 편의점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공감되는 부분도 있을 것이다.


특히나 이민 1세대인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2세대인 아들과 딸의 세대간의 가치관 차이와 가족애 때문에


웃기면서도 감동받을 수 있는 가벼운 시트콤이다.


실제 주인공 가족 중 아들만 빼고 모두 한국계 배우이고 부모님 역을 맡은 배우들은 한국식 영어가 살짝 있어


더 잘 들리는 점이 영어익히기 좋다고 추천할 수 있답니다!




굿플레이스(The Good Place, 2016)


굿플레이스(The Good Place)는 사후세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말로는 천국과 지옥을 드라마 에선 굿플레이스와 배드플레이스로 나눠져있고


주인공인 엘리너는 살아생전 나쁜짓만 일삼았기에 베드플레이스로 가야 할 엘리너는 굿플레이스로 가게됩니다.


동명이인인 다른 엘리너와 같은 시간에 죽어서 착한 엘리너의 대신 못된 엘리너가 간것입니다.


굿플레이스에서도 못 된 사고만 치던 엘리너는 그곳에서 자신의 소울메이트인 윤리학자, 교수인 치디를 만나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도움을 청합니다.


이후 치디는 엘리너가 못 된 짓을 하면 수습도 도와주고 윤리학도 가르치며 좋은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게 합니다.



드라마 월드(Dramaworld, 2016)


드라마월드(Dramaworld)는 한국 드라마에 빠진 백인 소녀가 어느 날 한국 드라마 속 세계로 들어가게 되면서


생기는 일들을 그린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이다.


한편당 10분 정도로 짧아 한 편 보는데 부담이 없고 총 10부작으로 끝까지 보기에도 무리가 없다.


그렇기에 드라마에 쉽게 질리는 사람들이 영어회화 공부용으로  적절하다.


배경이 한국이고, 드라마 속에서 우리나라 배우들이 카메오로 등장하기 때문에 반가움과 보는 재미가 있다.



총 네편의 드라마를 알려드렸는데 모두 20분 정도면 한 회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시

간 날때마다 부담없이 보기에 좋습니다.

위에도 말씀 드렸지만 몇번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하게 해야 효과가 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