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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유니티 화면 구성

"유니티 화면 구성"


안녕하세요.

어제 이어서 유니티 프로젝트를 생성 한 뒤 처음 보여지는 화면 구성에대해 설명하겠습니다.




Hierarchy View(하이에라키 뷰, 계층 뷰) 입니다.

게임상에 있는 여러 오브젝트(카메라, 담벼락, 나무, 건물, 몬스터 등)의 

목록을 확인 할 수 있고 추가, 삭제 등이 가능합니다.



Scene View(씬 뷰, 장면 뷰) 입니다.

게임상의 하나의 스테이지 또는 공간입니다.

여기서 다양한 오브젝트를 배치하고 카메라 또는 빛의 방향과 세기등을 조정 할 수 있습니다.

영화나 연극의 세트장과 같은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Game View(게임 뷰, 화면 뷰)

Scene View(씬 뷰)에서 만든공간을 게임 유저들에게 실제로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즉, 게임 유저의 시점입니다.



Asset Store(에셋 스토어)

유니티의 장점중 하나인 Asset Store(에셋 스토어)입니다.

이곳은 전문적인 회사나 능력자 분들이 만들어놓은 캐릭터, 배경, 다양한 소품, 애니메이션, UI 등의 

다양한 오브젝트들을 구할 수 있습니다.

무료, 유료 다양하게 있습니다.



Inspector View(인스팩터 뷰)

선택한 오브젝트의 상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의 다양한 설정 값과 적용된 기능을 확인 가능합니다.



Project View(프로젝트 뷰)

현재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파일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Console View(콘솔 뷰)

개발중 발생하는 오류, 경고, 디버그, 실행 상태 정보 등이 보여집니다.



Tool(툴, 도구)

Scene View(씬 뷰)에서 선택한 화면, 오브젝트들의 회전 이동 등이 가능하다.



Preview(프리뷰, 미리보기)

Play, Pause, Step 버튼으로 게임의 실행 하고 제어 할 수 있다.



Layers(레이어)

레이어를 설정에 따라 Scene View(씬 뷰)에 보이거나 안보이게 할 수 있다.


Layout(레이아웃)

기본 화면 구성을 변경 할 수 있다. 기존에 정의 되어 있는 설정을 불러오거나, 사용자가 직접 설정 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