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SWITCH]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긍정폭탄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제 며칠 후엔 대한민국 최대 명절인 설이네요^^

어릴땐 설날에 받은 세뱃돈을 모아서 게임 사곤했는데 요즘 학생들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오늘 포스팅은 국내외 누적 판매량과 저의 주관이 살짝 들어간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정식 발매와 한글화 된 타이틀 위주로 했습니다.

최근 닌텐도에서 본체 OS 한글화 소식이 있었죠..지금이라도 해서 다행이지만 너무 늦은감이 있지 않나 싶네요

기계는 정식 발매를 했지만 가장 기본적인 OS가 한글화가 안됐다니 말이에요 


닌텐도 스위치를 간단하게 해드리자면 이름대로 게임을 다양한 모드로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형적인 콘솔 게임인 TV모드, TV 연결이 어려운 상황에서 많은 공간이 필요하지 않는 테이블 모드,

그리고 TV화면과 동일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휴대모드가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PS4 보다는 우리나라에서 판매량이 적은 편이지만 최근 한글화와 함께 판매량도 조금씩 늘고 있다고 하네요.


그럼 제 주관이 쬐끔 들어간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시작하겠습니다.



6위. 슈퍼스매시브라더스얼티밋(Super Smash Bros. ULTIMATE)


발매일

2018.12.07

장르

난투형 액션

개발사

유한회사 소라

한글화

O


메타점수 93점으로 간단한 커맨드 입력으로 진행되는 대난투형 게임이다.

보통의 대전게임과 다르게 적의 체력을 모두 줄여 승리하는 방식이 아닌 스테이지 밖으로 내보내는 시스템이다.

등장하는 캐릭터도 마리오부터 피카츄, 동키콩, 젤다의 전설의 링크, 소닉, 스트리트 파이터의 류, 켄등 70명이 넘는 캐릭터 들이 등장한다.

파이터들 외에도 아이템, 포켓몬, 어시스트 피규어 등으로 많은 캐릭터들이 나온다 하나하나 모델링이나 기술들에 신경을 쓴 것이 느껴진다.

동상전, 단체전, 토너먼트, 클래식 모드, 트레이닝, 멀티 스매시 등 다양한 모드를 지원하고 친구들과 멀티플레이도 즐길 수 있다.



5위. 포켓몬스터 레츠고!피카츄 레츠고!이브이(Pokémon Let's Go, Pikachu!·Let's Go, Eevee!)


발매일

2018.11.16

장르

RPG

개발사

게임 프리크

한글화

O


포켓몬을 만나고, 잡고, 키우고, 전투를 합니다.

너무나 익숙한 관동지방 태초마을에서 시작해 포켓몬들과 모험을 다니며 많은 트레이너들과 체육관 관장들과 전투를 통해 성장합니다.

어릴때 게임보이로 나온 1세대 포켓몬게임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저와 비슷한 세대의 포켓몬을 경험 한 분들이라면 옛 향수를 느낄수도 있을것입니다.

이번 작품은 포켓몬고와 연동이 돼 포켓몬을 교환도 할 수 있다.



4위. 슈퍼 마리오파티(Super Mario Party)


발매일

2018.10.05

장르

파티 게임

개발사

Nd Cube

한글화

O


10여편이 넘게 나온 시리즈로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주사위 보드게임 형식으로 게임 실력은 물론이도 운도 함께 필요로 한다.

쉬운 조작과 게임성으로 진입장벽이 낮아 가족들과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리듬게임, 협동게임 버튼 연타 등 보드게임 맵 4종과 84가지의 미니게임으로 구성된 최고의 접대용 게임이다.


3위. 젤다의전설: 야생의 숨결(The Legend of Zelda: Breath of the Wild)


발매일

2018.02.01

장르

오픈에어 어드벤처

개발사

닌텐도

한글화

O


지난해 출시가 돼어 전세계적으로 열풍 한글화 최다 고티 젤다시리즈는 이미 

전세계적으로 1000만정 메타 97점 젤다를 하기위해 닌텐도 스위치는 사람들도 많았다

다양한 퀘스트와 스토리를 진행하며 마을의 NPC들과 대화로 상호작용으로 게임에 필요한 힌트 등을 얻어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RPG 게임의 기틀을 마련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개인적으로 닌텐도 최고의 게임으로 꼽는다.



2위. 마리오카트8(MARIOKART8 DELUXE)


발매일

2018.02.01

장르

오픈에어 어드벤처

개발사

닌텐도

한글화

O


마리오는 물론이고 동물의숲, 아미보, 젤다의전설, 스플래툰 등의 다양한 게임과 닌텐도의 모든 캐릭터들과 맵들이 등장한다.

난이도 설정도 가능하고 어시스트 모드가 있어 초보자들도 즐길수 있다

전작에 비해 아이템 종류가 더욱 많아졌고 기본적으로 레이싱 게임답게 속도감 또한 느낄수있다

멀티플레이로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1위. 슈퍼마리오 오디세이(SUPER MARIO ODYSSEY)


발매일

2017.12.01

장르

샌드박스 탐색 3D 액션

개발사

닌텐도

한글화

O


전세계 1200만장의 판매를 기록한 닌텐도 스위치 필수 게임이라 할 수 있다.

개성있는 왕국을 뛰어다니면서 이곳저곳 숨겨진 코인과 파워문을 모으면서 재미와 보상을 받으며 플레이를 할수있다.

특히 맵에 신경을 써서 각 왕국마다 색다른 스테이지와 아름다운 배경도 게임게 더 즐거움을 준다. 

단순하면서 직관적인 조작감으로 게임에 몰입을 더해준다.

닌텐도 스위치 유저라면 무조건 1순위로 추천을 한다.



전세계적으로 사랑받은 대중적으로 추천 할 만한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를 매겨봤습니다.

순위에는 없지만 정식발매가 되지 않았거나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 누락 된 게임도 있지만 

위에 언급된 게임들은닌텐도 스위치 유저라면 추천하는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