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법(PC, 아이폰, 안드로이드)

안녕하세요 긍정폭탄!입니다.

인터넷으로 1인 방송을 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 났습니다.

저도 게임 할 때 그분들의 공략영상을 참고하면서 하거나 게임을 구입 전 게임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찾아보기도 합니다.

아프리카, 유튜브, 트위치 등등 많은 플랫폼도 있고 다양한 주제의 1인 미디어가 넘쳐나는데요.

오늘은 그중에 게임에 특화된 트위치의 간단 꿀팁을 한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비교적 최근에 생겨난 기능인데요 바로 트위치 한글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 입니다.



얼마전까지는 트위치에 채팅을 할 경우 가입한 아이디로 했는데 이제는 한글로 닉네임을 변경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그러나 트위치를 모바일 앱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마 못찾은 분들도 꽤 계실겁니다.

그럼 PC와 아이폰, 안드로이드의 모바일에서 트위치 닉네임 변경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PC에서 닉네임 변경하기


화면에서 처럼 로그인을 먼저 하고 우측 상단의 메뉴 삼각형 메뉴 탭을 선택 해 주세요.


그럼 드랍다운 메뉴가 나타나면서 밑에서 두번째에 설정이 보입니다.

클릭 해 주세요.



프로필 설정화면에 들어가서 스크롤을 살짝 내리면 닉네임 입력란이 보입니다.

원하시는 한글 닉네임으로 입력을 해 주시고 '변경 내용 저장' 을 클릭하면 입력 한 닉네임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트위치 닉네임은 한번 변경을 하면 60일 후에 다시 변경을 할 수 있으니 오타에 주의하세요.



모바일에서 닉네임 변경하기(안드로이드, 아이폰)

기본적으로 위의 PC와 동일 합니다.

그러나 트위치 앱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설정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닉네임 한번 변경 하기위해 PC로 접속하기엔 너무 수지타산이 맞지가 않습니다.

그럼 모바일에선 방법이 없느냐?! 

아니죠!

트위치 사이트(https://www.twitch.tv/)를 모바일 웹브라우저로 들어가 데스크탑 모드에서 넥네임을 변경하면 됩니다. 


일단 모바일 웹으로 트위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화면입니다.


(왼쪽이미지)우측 상단 햄버거 메뉴(점점점)을 눌러 줍니다.

웹사이트에서 지원해주는 메뉴나 브라우저에서 지원해주는 메뉴 무엇을 하든 무관합니다.

메뉴를 눌러 '데스크톱 모드로 전환' 또는 '데스크톱 사이트' 등으로 선택을 합니다.



다음은 아이폰의 화면입니다.


마찬가지로 햄버거 메뉴를 누르거나 우측 상단의 새로고침을 길게 꾸~욱 눌러주고 '데스트탑 보전 보기'를 합니다.



이후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동일합니다.

PC에서 보던 화면가 동일하게 나타나고 우측 상탄 삼각형 메뉴를 터치 해 메뉴를 불러와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PC와 같이 닉네임을 입력 해 주시고 '변경 내용 저장' 을 터치 해 저장을 합니다.



위에서 언급 했지만 한번 말씀드리면 트위치 닉네임 변경은 60일 후에 다시 변경을 할 수 있으니 신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