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건강]레몬밤 효능(Feat. to 다이어트, 미용)


안녕하세요 긍정폭탄!입니다

다들 설 명절 잘보내고 계신가요?

너무 즐거운 연휴가 아쉽게도 이미 반이 지나갔네요.

오늘은 설이라고 선물로 받은 레몬밤에 대해 몇 글자 적어보겟습니다.


저는 사실 처음 들어봤는데 주변에 친구들은 많이들 알고 있더라구요




레몬밤이라고 해서 레몬이랑은 전혀 관련이 없고 허브의 한 종류로 향이 레몬 향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레몬밤에 풍부한 로즈마리산은 우리 몸에 좋고 특히 여성들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레몬밤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집중력을 높여준다.

멜리사 라고도 불리는 약용식물로 유럽에서 자생하는 허브식물입니다.

유럽지역의 사람들은 레몬밤 향을 맡으면 머리가 상쾌해지고 집중력에도 도움이 되어 예전부터 즐겨 마셨다고 합니다.



내장지방 제거한다.

내장지방은 운동으로도 좀 처럼 줄이기가 어렵다고 하는데 이것이 쌓이면 각종 성인병과 비만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로즈마린산은 내장지방 세포의 영양 공급을 차단해 지방세포의 크기를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3개월 정도 꾸준하게 섭취 할 경우 내장지방이 20%가 줄어들었다니 확실히 효과는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탄수화물 흡수를 막아준다.

우리 주식인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없어선 안될 중요한 물질입니다. 물론 저도 그렇지만 많은 분들이 필요 이상으로 섭취를 하게됩니다.

필요 이상의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지방으로 바뀌어 쌓이게 되는데 레몬밤의 로즈마린산이 탄수화물 소화 흡수를 막아줍니다.



암세포 성장 억제한다.

로즈마린산은 암세포의 성장을 33% 이하로 감소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레몬밤 추출물이 유방암 86%, 난소암 73% 등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좋은 레몬밤도 무조건 많이 먹는다고 꼭 좋지만은 않습니다.

과다 섭취 시 졸음 증상이 나타 날 수 있고 탈수와 현기증, 어지러움, 울럼거림 또는 심할 경우 구토 증상이 있을 수 있으니 

하루 권장 섭취량을 넘지 말고 임산부나 노약자의 경우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레몬 향이 난다고 해서 꼭 맛있다고는 할 수 없는데요.

시중에는 해외 제품, 유기농 제품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형태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알약 형태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분말이나 티백 형태의 제품으로 구입이 가능해 차로도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