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건강]콜라비의 다양한 효능

안녕하세요 긍정폭탄입니다!


오늘은 지난 레몬밤 효능에 이어 오늘은 콜라비 효능과 먹는법, 주의할 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는 물론이고 한참 성장하는 아이에게도 좋고 고혈압등 각종 질환에도 좋습니다.

콜라비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와 피부미용

양배추의 1.5배, 순무의 2배 이상의 식이섬유와 수분이 함유되어 있고 칼로리도 낮은편으로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콜라비 속 성분이 체내에 쌓인 지방을 분해하면서 에너지를 소모하게 한다.

비타민C가 체내에서 피부 노화와 색소침착을 막아준다.


아이들 성장과 구강건강

칼슘과 철분, 비타민C등의 영양소가 다른 야채와 비교해 4배에서 많게는 10배까지 풍부해 

성장기 아이들이 꾸준하게 섭취 할 경우 골격과 치아를 튼튼하게 한다.

치아가 약하거나 구취가 있는 성인, 노인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고혈압 등 혈관질환 예방

우리 나라는 음식을 짜게 먹는 편이라 몸 속 나트륨 비율이 높아질 위험이 있다.

그렇게 되면 혈압이 높아지고 각종 혈관질환에 노출이 되기 쉽다.

콜라비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몸 속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고혈압과 혈관질환에 많은 도움을 준다.



항암효과

글루코시놀레이트, 안토시아닌, 카로티노이트 등의성분은 항암작용을 해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데 콜라비에 다량 함유되어있다.

콜라비속 함암성분은 많은 연구를 통해 간암, 유방암, 방광암 등의 항암효과를 보인다.


신진대사와 면역력 증진

콜라비는 미네랄과 비타민C, 인터페론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와 면역력 증진에 좋다.

미네랄은 2대 영양소의 대사과정에 촉매 역할을 해 신진대사와 면역력 증진과 몸에 활기를 불어 넣어준다.

비타민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인터페론은 몸속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어 감기나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피로회복 및 골다공증 예방

알카리성 채소로 몸속 산성 물질을 중화시켜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칼슘이 풍푸하기 때문에 노인들이나 갱년기 여성의 골밀도를 촘촘하게 해 골다공증을 예방 할 수 있다.



변비개선

섬유질이 풍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고 변비 에방에 도움이 된다.


눈건강

비타민A는 시력을 보호하고 각말질환을 예방하는데 콜라비에 다량 함유되어 있어 눈건강에 도움을 준다.

눈에 좋은 당근, 시금치, 토마토, 블루베리, 파프리카, 브로콜리 등과 함께 먹는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위산 중화 작용

역류성 식도염 등의 위산 중화가 필요한 질환이 있을경우 콜라비와 같이 당근 또는 샐러리를 같이 갈아 마시면 위산 중화에 도움이 된다.





콜라비를 고를 때는 잎이 짙은 녹색을 띄며 보송보송하고 테니스 공 크기로 고르면 좋습니다.


다른 식품과 마찬가지로 꾸준하게 섭취를 해야 그 효능을 기다 할 수 있으니 무엇보다 지속적으로 먹을 것을 추천한다.

다른 과일이나 야채 등과 함께 갈아 먹을 수도 있고, 샐러드나 익혀먹거나 피클 또는 수프나 스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다.


특별 한 부작용은 없으나 갑성선 질환이 있는 사람은 과도한 섭취는 부작용이 따를수 있다.